top of page

Bravo! Client 6: 파버카스텔


리박스 컨설팅의 협력사이자 로그 후원사인 파버카스텔은 1761년 독일에서 설립되어 258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필기구 회사입니다. 캐비닛 제조업자였던 카스파 파버 (1730~1784)가 뉘른베르그 근교 슈타인에서 연필을 제조하여 판매하면서 시작되어 지금까지도 꾸준히 매출성장을 보이며 혁신적이고 뛰어난 품질의 제품으로 세계 필기구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258년의 장수 기업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파버카스텔의 비결은 무엇일까요? 관용, 겸손, 정직과 같은 인간적인 가치를 추구하며 단기 이익 추구보다는 장기적인 사업 성공을 위해 지속적인 이익 창출과 사회적 책임, 환경적 책임, 신뢰와 공정성 등의 가치를 추구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세계에서 제일 많은 양의 연필을 생산하는 파버카스텔은 매년 최대 15만 톤의 목재를 소비하는데, 친환경적이고 안정적인 목재 공급을 위해 약 30년전 브라질 사바나 황무지 10,000헥타르에 수백만 그루의 소나무 모종을 심었으며, 매 시간 약 20m3의 나무를 가꾸고 있습니다.


파버카스텔이란 이름은 1898년, 빌헴름 폰 파버 남작의 장녀였던 오틸리에가 독일의 가장 오래 된 귀족가문 ‘카스텔’ 가의 알렉산더 주 카스텔 뤼덴하우젠 백작과 결혼했는데, 오틸리에의 조부인 로타 폰 파버가 자신의 재산을 물려주면서 회사명은 물론이고, ‘파버’라는 성을 보존하라는 유언을 남기어 두 가문의 성이 합쳐진 ‘폰 파버 카스텔’ 이라는 새로운 귀족가문이 탄생하게 된것이라고 합니다.


수세기동안 계속되어 온 파버카스텔 성공의 바탕에는 “평범한 일을 비범하게 하자”라는 원칙을 지켜온 것에 있습니다. 항상 기업가 정신을 가지고 책임감 있게 행동하며 새로운 아이디어와 수년간의 경험을 가치있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반인에게는 잘 알려지지 않지만 세계 시장을 지배하는 우량기업을 가리키는 회사를 "히든 챔피언"이라고 하는데, 파버 카스텔은 필기도구 부문 세계시장 1위의 점유율과 258년의 기업수명, 매출액 4,300억 이상, 평균 성장율 8.8% 이상으로 명실상부한 히든 챔피언입니다.


확실한 차별성, 뛰어난 성능, 세월이 흘러도 변치 않는 디자인으로 고객들에게 행복과 가치를 선사해주는 파버 카스텔….


지난 3월달에 리박스에서 주최한 로그 행사에 멋진 볼펜을 후원해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Bravo 파버카스텔!!

조회수 5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